본문 바로가기

D2R/DB

신규 래더 전용 룬워드 - 모자이크 / MOSAIC

모자이크 / MOSAIC

 

말 룬 + 굴 룬 + 앰 룬

3 소켓(홈) 클러(암살자 전용 손톱 무기)

53 레벨

래더 전용

 

클러 작업 결과

 

엘리트 클러

시저스 수웨이자

루닉 탤런

페럴 클러

리스트 소드

수웨이자

 

익셉셔널 클러

쿠하브

그레이터 클러

그레이터 탤런

시저스 쿠하브

 

노말 클러

카타르

클러

블레이드 탤런

시저스 카타르

 

필살기가 충전을 소모하지 않음 & 필살기 사용시 충전 지속시간 초기화라는 이전에 본 적이 없던 새로운 효과가 돋보이는 룬어. 

 

일단 이 특이한 효과는 중첩되므로 양손에 모두 모자이크를 낄 경우 충전 소모가 되지 않는다. 

 

덤으로 충전 지속시간도 초기화시켜주므로, 지속시간인 15초 안에 다시 필살기를 날릴 수 있다면 충전 스택을 계속 유지할 수 있다. 

 

즉, 원하는 충전 스킬을 원하는 스택만큼 쌓아 두고 계속해서 해당 충전 스택으로 필살기를 날릴 수 있는 용도로 써먹으라고 만든 룬어이며, 대놓고 무술 관련 암살자 좀 플레이하라고 버프를 걸어준 셈. 

 

앞서 언급된 독특한 효과 이외에도 다른 옵션들도 무술씬에게 필요한 알짜배기들 뿐이기 때문에 각종 무술씬 육성법이 운영이나 딜적인 측면에서 엄청나게 강해졌다. 

 

이 덕분에 그 동안 나사가 빠져 있는 것으로 많은 아쉬움을 샀던 무술씬의 성능을 대폭 끌어올려준 졸업급 룬어로 평가받고 있다.

 

다만 성능 외적인 단점이 있는데 보기보다 비싸다는 것.

 

룬어 특성상 모자이크를 한 짝만 쓴다는 건 별다른 의미가 없기 때문에 사실상 두 개를 제작하여 쌍으로 사용하는 것이 반강제되니 룬 및 재료값에 많은 비용이 소모된다.

 

굴 룬이나 3소켓 엘리트 소켓은 모자이크 등장 이전까지 쓰임새가 적어, 굴 룬은 0.5 벡스 취급이었고 3소켓 엘리트 손톱도 혼돈이나 원한(분노)를 쓰는 일부 매니아들만 찾는 물건이었다.

 

그러나 레저렉션 래더 3시즌에서는 모자이크 룬어가 인기를 얻고, 암살자를 키우는 유저가 대폭 늘어남에 따라 가치가 크게 상승했다.

 

이런 재료들을 2개씩 구해야 한다는 건 생각보다 꽤나 큰 부담이다.

첫 공개 당시에는 확률 25%에 지속시간 초기화, 스킬 피해 효과, 생흡효과가 없어서 룬값에 비해 쓸모가 없다는 평을 들었으나, 이후 피드백이 들어갔는지 위와 같은 효과로 대폭 버프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