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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2R/DB

D2R 아이템 옵션 용어 ㅂ ~ ㅊ

반패

FASTER BLOCK RATE = 막기 확률 / 방어 속도

INCREASED CHANCE OF BLOCKING = 막기 속도 / 공격 저지 성공

2개의 옵션 수치가 절반인 경우

 

방상(ENHANCED DEFENSE. 방어 상승)

 

버금(준으뜸)

만땅 / 으뜸 / 지존 옵션의 수치에서 1 ~ 2 낮은 경우

 

블럭률(INCREASED CHANCE OF BLOCKING)

막기 속도 / 공격 저지 성공

 

삥(EXTRA GOLD FROM MONSTERS)

몬스터에게 얻는 금화

 

상악(CHANCE OF OPEN WOUNDS. 상처 악화)

무기와는 상관없음

8초동안 출혈

캐릭터 레벨이 높을수록 고성능

 

생 / 생명력 (LIFE)

 

소켓(SOCKETED. 홈)

 

공격 속도(ATTACK SPEED. 공속)

 

속뎀

ATTACK SPEED = 공격 속도

ENHANCED DAMAGE = 증가된 데미지(피해)

2가지의 옵션을 합쳐서 만든 용어.

 

속맥

ATTACK SPEED = 공격 속도. 공속

MAXIMUM DAMAGE = 최대 데미지(피해)

2가지 옵션을 합쳐서 만든 용어.

 

속맥작(속맥주얼 작업을 한 아이템)

ATTACK SPEED = 공격 속도. 공속

MAXIMUM DAMAGE = 최대 데미지(피해)

2가지 옵션이 있는 주얼로 작업한 아이템

 

슈페(SUPERIOR. 슈페리어(고급))

갑옷의 경우

ENHANCED DEFENSE / 방어 상승(방상)

 

슈페(SUPERIOR. 슈페리어(고급))

갑옷의 경우

ENHANCED DEFENSE / 방어 상승(방상)

INCREASE MAXIMUM DURABILITY / 내구도

 

슈페(SUPERIOR. 슈페리어(고급))

무기의 경우

ENHANCED DAMAGE / 증가된 데미지(증뎀)

 

슈페(SUPERIOR. 슈페리어(고급))

무기의 경우

ENHANCED DAMAGE / 증가된 데미지(증뎀)

ATTACK RATING / 공격 등급(어레)

 

슬타(SLOWS TARGET. 슬로우 타겟)

공격한 대상의 움직임이 느려집니다.

 

쌍스탯

STRENGTH - 힘

DEXTERITY - 덱 / 민 / 민첩

2가지 옵션이 있는 경우.

 

쌍패 (투구의 경우)

FASTER RUN/WALK = 달리기/걷기 속도

FASTER CAST RATE = 시전 속도

2가지 옵션이 있는 경우

 

쌍패 (방패의 경우)

FASTER BLOCK RATE = 막기 확률 / 방어 속도

INCREASED CHANCE OF BLOCKING = 막기 속도 / 공격 저지 성공

2가지 옵션이 있는 경우

(반패 방패 : 쌍패의 옵션 수치가 절반. 15% / 10%)

 

쌍패 (신발의 경우)

FASTER RUN/WALK = 달리기/걷기 속도

FASTER HIT RECOVERY = 타격 회복 속도

2가지 옵션이 있는 경우

 

쏜즈(ATTACKER TAKES DAMAGE OF 10)

공격자가 데미지(피해)를 받는다.

 

쓰리패

FASTER HIT RECOVERY = 타격 회복 속도

FASTER BLOCK RATE = 막기 확률 / 방어 속도

INCREASED CHANCE OF BLOCKING = 막기 속도 / 공격 저지 성공

3가지 옵션이 있는 방패 아이템

 

앰플활

앰플(AMPLIFY DAMAGE. 피해 증폭(앰플리파이 데미지). 강령술사 저주 스킬 이름)

5% CHANCE TO CAST LEVEL 1 AMPLIFY DAMAGE ON STRIKING

(타격시) 5% 기회로 레벨 1 피해 증폭(앰플리파이 데미지) 시전

옵션이 있는 활 아이템

 

어레(ATTACK RATING. 어택 레이팅)

공격 등급 / 명중률

 

에테(ETHEREAL. 에테리얼)

CANNOT BE REPAIRED = 수리 불가

갑옷의 경우 (스샷의 더스크 슈라우드의 경우)

DEFENSE(방어) 와 DURABILITY(내구도) 와 REQUIRED STRENGTH(힘 요구) 수치가 다릅니다.

에테리얼이 아닌 경우

DEFENSE(방어) 수치 467 / DURABILITY(내구도) 20 / REQUIRED STRENGTH(힘 요구) 77

에테리얼의 경우

DEFENSE(방어) 수치 700 / DURABILITY(내구도) 11 / REQUIRED STRENGTH(힘 요구) 67

 

에테(ETHEREAL. 에테리얼)

CANNOT BE REPAIRED = 수리 불가

무기의 경우 (스샷의 버서커 액스의 경우)

ONE-HAND DAMAGE(한손 데미지) 와 DURABILITY(내구도) 와 REQUIRED DEXTERITY(민첩 요구) 와 REQUIRED STRENGTH(힘 요구) 수치가 다릅니다.

에테리얼이 아닌 경우

ONE-HAND DAMAGE(한손 데미지) 24 - 71 / DURABILITY(내구도) 26 / REQUIRED DEXTERITY(민첩 요구) 59 / REQUIRED STRENGTH(힘 요구) 138

에테리얼의 경우

ONE-HAND DAMAGE(한손 데미지) 36 - 106 / DURABILITY(내구도) 14 / REQUIRED DEXTERITY(민첩 요구) 49 / REQUIRED STRENGTH(힘 요구) 128

 

올레(ALL RESISTANCES. 올 레지스턴스)

모든 저항

 

올스킬(ALL SKILLS)

모든 스킬

 

으뜸 (만땅 / 지존)

아이템 옵션의 수치가 최고치인 경우

 

이치킬(EACH KILL)

몬스터를 죽일 때 마다 / 적 처치시(제거시)

 

전투링

9 - 4 DAMAGE = 최소 데미지(피해) 9, 최대 데미지(피해) 4

STRENGTH = 힘(스탯)

ALL RESISTANCES = 모든 저항

옵션이 모두 있는 반지(링)

 

전투링

9 - 4 DAMAGE = 최소 데미지(피해) 9, 최대 데미지(피해) 4

STRENGTH = 힘(스탯)

COLD RESIST 30% 콜드(냉기) 저항

LIGHTNING RESIST 30% 라이트닝(번개) 저항

FIRE RESIST 30% 파이어(화염) 저항

(모든 저항 대신 단일 저항 3가지가 붙어 있어도 괜찮음)

옵션이 모두 있는 반지(링)

 

준으뜸

버금(수치 차이가 1 ~ 2 차이)에 비해 수치 차이가 -1.

 

중감(POISON LENGTH REDUCED)

중독 시간 감소 / 독 지속 시간 감소

 

증(ENHANCED. 증가)

 

증뎀(ENHANCED DAMAGE. 증가된 데미지(피해))

 

증맥 / 증멕

ENHANCED DAMAGE = 증가된 데미지(피해). 증뎀

MAXIMUM DAMAGE = 최대 데미지(피해). 맥뎀. 멕뎀

2가지 옵션을 합쳐서 만든 용어.

 

증맥갑 / 증멕갑

증맥(증멕)주얼 작업한 갑옷

증맥(증멕)주얼 1개 수치 = 40 / 15

증맥(증멕)주얼 4개 수치 = 160 / 60

 

증맥작 / 증멕작

증맥(증멕)주얼 작업 아이템

 

증민

ENHANCED DAMAGE = 증가된 데미지(피해). 증뎀

MINIMUM DAMAGE = 최소 데미지(피해)

2가지 옵션이 합쳐진 용어

 

증속

INCREASED ATTACK SPEED = 공격 속도. 공속

ENHANCED DAMAGE = 증가된 데미지(피해). 증뎀

2가지 옵션이 합쳐진 용어

 

증속갑

증속주얼로 작업한 아이템

증속주얼 1개 수치 = 15 / 40

증속주얼 4개 수치 = 60 / 160

 

증어레

ENHANCED DAMAGE = 증가된 데미지(피해). 증뎀

ATTACK RATING = 공격 등급 / 명중률

2가지 옵션이 합쳐진 용어.

 

지존(만땅 = 으뜸)

아이템의 변동 수치 옵션의 수치가 최고일 때.

 

지존작

만땅 = 으뜸 = 지존 재료와 주얼로 작업한 아이템

재료 : FASTER RUN/WALK(달리기/걷기) & 3 SOCKETED(3 홈)

증속주얼 : INCREASED ATTACK SPEED = 공격 속도. 공속 & ENHANCED DAMAGE = 증가된 데미지(피해). 증뎀

 

지존재료(만땅 = 으뜸 = 지존)

 

체라링(PK용)

8% CHANCE TO CAST LEVEL 5 CHAIN LIGHTNING ON ATTACK

(타격시) 8% 확률로 레벨 5 체인 라이트닝 시전

10% FASTER CAST RATE = 시전 속도

2가지 옵션이 있는 반지.

 

추방(ENHANCED DEFENSE. 추가 방어력)

방어 상승. 방상.

 

치명 / 치타 (DEADLY STRIKE. 데들리 스트라이크. 치명적 타격)

데들리 = 치명 = 치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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