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패
FASTER BLOCK RATE = 막기 확률 / 방어 속도
INCREASED CHANCE OF BLOCKING = 막기 속도 / 공격 저지 성공
2개의 옵션 수치가 절반인 경우
방상(ENHANCED DEFENSE. 방어 상승)
버금(준으뜸)
만땅 / 으뜸 / 지존 옵션의 수치에서 1 ~ 2 낮은 경우
블럭률(INCREASED CHANCE OF BLOCKING)
막기 속도 / 공격 저지 성공
삥(EXTRA GOLD FROM MONSTERS)
몬스터에게 얻는 금화
상악(CHANCE OF OPEN WOUNDS. 상처 악화)
무기와는 상관없음
8초동안 출혈
캐릭터 레벨이 높을수록 고성능
생 / 생명력 (LIFE)
소켓(SOCKETED. 홈)
속
공격 속도(ATTACK SPEED. 공속)
속뎀
ATTACK SPEED = 공격 속도
ENHANCED DAMAGE = 증가된 데미지(피해)
2가지의 옵션을 합쳐서 만든 용어.
속맥
ATTACK SPEED = 공격 속도. 공속
MAXIMUM DAMAGE = 최대 데미지(피해)
2가지 옵션을 합쳐서 만든 용어.
속맥작(속맥주얼 작업을 한 아이템)
ATTACK SPEED = 공격 속도. 공속
MAXIMUM DAMAGE = 최대 데미지(피해)
2가지 옵션이 있는 주얼로 작업한 아이템
슈페(SUPERIOR. 슈페리어(고급))
갑옷의 경우
ENHANCED DEFENSE / 방어 상승(방상)
슈페(SUPERIOR. 슈페리어(고급))
갑옷의 경우
ENHANCED DEFENSE / 방어 상승(방상)
INCREASE MAXIMUM DURABILITY / 내구도
슈페(SUPERIOR. 슈페리어(고급))
무기의 경우
ENHANCED DAMAGE / 증가된 데미지(증뎀)
슈페(SUPERIOR. 슈페리어(고급))
무기의 경우
ENHANCED DAMAGE / 증가된 데미지(증뎀)
ATTACK RATING / 공격 등급(어레)
슬타(SLOWS TARGET. 슬로우 타겟)
공격한 대상의 움직임이 느려집니다.
쌍스탯
STRENGTH - 힘
DEXTERITY - 덱 / 민 / 민첩
2가지 옵션이 있는 경우.
쌍패 (투구의 경우)
FASTER RUN/WALK = 달리기/걷기 속도
FASTER CAST RATE = 시전 속도
2가지 옵션이 있는 경우
쌍패 (방패의 경우)
FASTER BLOCK RATE = 막기 확률 / 방어 속도
INCREASED CHANCE OF BLOCKING = 막기 속도 / 공격 저지 성공
2가지 옵션이 있는 경우
(반패 방패 : 쌍패의 옵션 수치가 절반. 15% / 10%)
쌍패 (신발의 경우)
FASTER RUN/WALK = 달리기/걷기 속도
FASTER HIT RECOVERY = 타격 회복 속도
2가지 옵션이 있는 경우
쏜즈(ATTACKER TAKES DAMAGE OF 10)
공격자가 데미지(피해)를 받는다.
쓰리패
FASTER HIT RECOVERY = 타격 회복 속도
FASTER BLOCK RATE = 막기 확률 / 방어 속도
INCREASED CHANCE OF BLOCKING = 막기 속도 / 공격 저지 성공
3가지 옵션이 있는 방패 아이템
앰플활
앰플(AMPLIFY DAMAGE. 피해 증폭(앰플리파이 데미지). 강령술사 저주 스킬 이름)
5% CHANCE TO CAST LEVEL 1 AMPLIFY DAMAGE ON STRIKING
(타격시) 5% 기회로 레벨 1 피해 증폭(앰플리파이 데미지) 시전
옵션이 있는 활 아이템
어레(ATTACK RATING. 어택 레이팅)
공격 등급 / 명중률
에테(ETHEREAL. 에테리얼)
CANNOT BE REPAIRED = 수리 불가
갑옷의 경우 (스샷의 더스크 슈라우드의 경우)
DEFENSE(방어) 와 DURABILITY(내구도) 와 REQUIRED STRENGTH(힘 요구) 수치가 다릅니다.
에테리얼이 아닌 경우
DEFENSE(방어) 수치 467 / DURABILITY(내구도) 20 / REQUIRED STRENGTH(힘 요구) 77
에테리얼의 경우
DEFENSE(방어) 수치 700 / DURABILITY(내구도) 11 / REQUIRED STRENGTH(힘 요구) 67
에테(ETHEREAL. 에테리얼)
CANNOT BE REPAIRED = 수리 불가
무기의 경우 (스샷의 버서커 액스의 경우)
ONE-HAND DAMAGE(한손 데미지) 와 DURABILITY(내구도) 와 REQUIRED DEXTERITY(민첩 요구) 와 REQUIRED STRENGTH(힘 요구) 수치가 다릅니다.
에테리얼이 아닌 경우
ONE-HAND DAMAGE(한손 데미지) 24 - 71 / DURABILITY(내구도) 26 / REQUIRED DEXTERITY(민첩 요구) 59 / REQUIRED STRENGTH(힘 요구) 138
에테리얼의 경우
ONE-HAND DAMAGE(한손 데미지) 36 - 106 / DURABILITY(내구도) 14 / REQUIRED DEXTERITY(민첩 요구) 49 / REQUIRED STRENGTH(힘 요구) 128
올레(ALL RESISTANCES. 올 레지스턴스)
모든 저항
올스킬(ALL SKILLS)
모든 스킬
으뜸 (만땅 / 지존)
아이템 옵션의 수치가 최고치인 경우
이치킬(EACH KILL)
몬스터를 죽일 때 마다 / 적 처치시(제거시)
전투링
9 - 4 DAMAGE = 최소 데미지(피해) 9, 최대 데미지(피해) 4
STRENGTH = 힘(스탯)
ALL RESISTANCES = 모든 저항
옵션이 모두 있는 반지(링)
전투링
9 - 4 DAMAGE = 최소 데미지(피해) 9, 최대 데미지(피해) 4
STRENGTH = 힘(스탯)
COLD RESIST 30% 콜드(냉기) 저항
LIGHTNING RESIST 30% 라이트닝(번개) 저항
FIRE RESIST 30% 파이어(화염) 저항
(모든 저항 대신 단일 저항 3가지가 붙어 있어도 괜찮음)
옵션이 모두 있는 반지(링)
준으뜸
버금(수치 차이가 1 ~ 2 차이)에 비해 수치 차이가 -1.
중감(POISON LENGTH REDUCED)
중독 시간 감소 / 독 지속 시간 감소
증(ENHANCED. 증가)
증뎀(ENHANCED DAMAGE. 증가된 데미지(피해))
증맥 / 증멕
ENHANCED DAMAGE = 증가된 데미지(피해). 증뎀
MAXIMUM DAMAGE = 최대 데미지(피해). 맥뎀. 멕뎀
2가지 옵션을 합쳐서 만든 용어.
증맥갑 / 증멕갑
증맥(증멕)주얼 작업한 갑옷
증맥(증멕)주얼 1개 수치 = 40 / 15
증맥(증멕)주얼 4개 수치 = 160 / 60
증맥작 / 증멕작
증맥(증멕)주얼 작업 아이템
증민
ENHANCED DAMAGE = 증가된 데미지(피해). 증뎀
MINIMUM DAMAGE = 최소 데미지(피해)
2가지 옵션이 합쳐진 용어
증속
INCREASED ATTACK SPEED = 공격 속도. 공속
ENHANCED DAMAGE = 증가된 데미지(피해). 증뎀
2가지 옵션이 합쳐진 용어
증속갑
증속주얼로 작업한 아이템
증속주얼 1개 수치 = 15 / 40
증속주얼 4개 수치 = 60 / 160
증어레
ENHANCED DAMAGE = 증가된 데미지(피해). 증뎀
ATTACK RATING = 공격 등급 / 명중률
2가지 옵션이 합쳐진 용어.
지존(만땅 = 으뜸)
아이템의 변동 수치 옵션의 수치가 최고일 때.
지존작
만땅 = 으뜸 = 지존 재료와 주얼로 작업한 아이템
재료 : FASTER RUN/WALK(달리기/걷기) & 3 SOCKETED(3 홈)
증속주얼 : INCREASED ATTACK SPEED = 공격 속도. 공속 & ENHANCED DAMAGE = 증가된 데미지(피해). 증뎀
지존재료(만땅 = 으뜸 = 지존)
체라링(PK용)
8% CHANCE TO CAST LEVEL 5 CHAIN LIGHTNING ON ATTACK
(타격시) 8% 확률로 레벨 5 체인 라이트닝 시전
10% FASTER CAST RATE = 시전 속도
2가지 옵션이 있는 반지.
추방(ENHANCED DEFENSE. 추가 방어력)
방어 상승. 방상.
치명 / 치타 (DEADLY STRIKE. 데들리 스트라이크. 치명적 타격)
데들리 = 치명 = 치타
'D2R > DB' 카테고리의 다른 글
D2R 참(부적) 용어 ㄱ ~ ㅅ (0) | 2022.08.11 |
---|---|
D2R 아이템 옵션 용어 ㅋ ~ ㅎ (0) | 2022.08.11 |
D2R 아이템 옵션 용어 숫자 / ㄱ ~ ㅁ (0) | 2022.08.11 |
D2R 아이템 용어 ㅋ ~ ㅎ (0) | 2022.08.11 |
D2R 아이템 용어 ㅂ ~ ㅊ (0) | 2022.08.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