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2R/DB

룬어(룬워드) - 무기 - 낙인 / BRAND / 구 인두

낙인 / BRAND / 인두

 

자 룬 + 로 룬 + 말 룬 + 굴 룬 / 4소켓 원거리 무기

 

아마존 전용 / Amazon 활 / Bow - 노말 / 익셉셔널 / 엘리트

 

활 / Bow - 노말 / 익셉셔널 / 엘리트

 

쇠뇌 / Crossbow - 노말 / 익셉셔널 / 엘리트

 

 

피격 시 발동하는 피해 증폭 저주가 이목을 사로잡는 룬어.

 

그런데 생존력이 게임 내에서 독보적으로 부족한 아마존이 이 옵션을 발동시키기 위해 일부러 맞고 다니는 건 너무 비효율이고 위험하다.

 

만약 이 피해 증폭 저주가 '공격 시 발동'이었다면 낙인이 신념 이상가는 활마존 지존 아이템으로 등극했을지도 모른다.

 

다만, 사냥중 몬스터의 원거리딜들 100% 전부 피하는 컨트롤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그럭저럭 발동시키는 건 어렵지 않은 편이며, 낙인에 붙은 피해 증폭 저주는 14 레벨이라 범위가 상당히 커서 사냥시 이용해 먹을만한 잠재력은 있다.

 

그리고 타격 시 100% 확률로 발동되어 나가는 18렙 뼈 창도 딜에 관여를 하는 편이다.

 

18레벨 뼈 창의 표기 피해량 자체는 심심하지만, 관통이 될뿐더러 공격 속성이 마법이기 때문에 극소수의 몹들을 제외하고는 딜이 팍팍 들어간다.

 

거기다 뼈 창의 발사 이펙트가 시각적으로 화려해서 쓰는 재미가 의외로 좋다.

 

때문에 낙인을 사용하는 아마존은 주로 속사로 사냥을 한다.

 

다발 사격을 쓰면 정면 두개의 화살에만 뼈 창이 나가기 때문이다.

 

또 공속이 없는 낙인의 특성상 그나마 영향을 덜받는 속사(스트레이프)가 제격이기도 하다.

 

더불어 악마 관련 피해증가 옵션 덕분에 주요 사냥터에서도 효율이 더 나온다는 점도 플러스.

 

하지만 이것만 보고 낙인을 끼기에는 희생되는 것들이 너무 많다.

 

재료 룬 4개가 전부 드랍이 잘 안 되는 고급룬이라 가격이 비싸고 자체 공격 속도 옵션이 없어 활 관련 기술 최대 프레임을 맞추러면 무조건 다른 아이템에서 당겨와야하기 때문에 셋팅이 까다롭다.

 

특히 투구/벨트/목걸이/장갑에서 아무리 공속을 당겨와도 부족하기 때문에 무조건 용병에게 신념을 줄 수 밖에 없어 추가비용이 어마어마하게 깨져 가성비가 그야말로 시망이라는 게 최대의 단점.

 

그렇게 용병한테 신념을 들려주고, 본체가 낙인을 든다고 해서 본체가 신념을 사용하고 2막 위세 오라 용병에 긍지 룬어를 들려준 정석 활마와 비교해서 딱히 사냥성능이 더 우월한 것도 아니다.

 

요약하자면 피해 증폭 저주빨로 신념조차도 씹어먹을 수 있는 잠재력을 가졌지만, 그걸 발동시키는 조건이 원거리 물리 딜러인 활아마존의 포지션과 모순을 만들기 때문에 이런저런 연구를 통해 비주류 쩌리 취급을 받는 룬어.

 

본체는 신념을 그대로 사용하고 1막 용병에게 낙인을 들려주는 방법도 있지만, 1막 용병도 원거리 캐릭터라 본체인 아마존과 같은 모순이 발생하기 때문에 실효성은 없는 거나 마찬가지.

 

그나마 이 룬어를 잘 사용하는 캐릭터는 아마존이 아닌 드루이드다.

 

늑드루는 무슨 무기를 착용하건 변신 상태에선 근접공격을 한다.

 

그래서 한손/양손은 물론이요 근거리/원거리 무기를 기본적으로 가리지 않고 옵션만 괜찮다면 두루 쓸 수 있다.

 

따라서 공속이 가장 빠른 원거리 무기인 엘리트 쇠뇌 데몬 크로스보우에 작업해서 쓰는 건데, 근접 물리 딜러라 피해 증폭 저주 발동은 누워서 떡먹기.

 

다만, 어디까지나 의외로 아마존 보다 낫다는 정도다.

 

우선 추가 공속이 없어 데몬 크로스보우고 나발이고 6프레임 퓨리가 고작인데다, 원거리 무기를 끼면 변신시 사거리가 무조건 1로 고정되어 코 앞이 아니면 못 때리는데 밀쳐내기 옵션 때문에 몹은 뒤로 밀려나기까지…

 

거기다 위에 언급된대로 룬이 비싼데다 재료가 될 데몬 크로스보우 4홈짜리도 그다지 잘 드랍되는 게 아니라 실제로 세팅하기조차 어려운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