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2R/DB

룬어(룬워드) - 방어구 - 명예의 굴레 / CHAINS OF HONOR

명예의 굴레 / CHAINS OF HONOR

 

돌 룬 + 우움 룬 + 베르 룬 + 이스트 룬 / 4소켓 아머

 

갑옷 / Armor - 노말 / 익셉셔널 / 엘리트

 

모든 기술 +2와 모든 저항 +65%가 돋보이는 룬어 갑옷

 

보통 연쇄 번개를 필두로 한 번개 관련 기술들을 마스터한 원소술사(일명 체라소서)가 탈 라샤의 수의 세트 아이템과 더불어 가장 애용한다.

 

일명 '명굴 체라소서'라고 하는데, 무기: 엘드리치 오브 or 초승달, 머리: 그리폰의 눈, 방패: 룬어 영혼, 허리: 스웹, 손: 마수(메피장) or 트래그울 장갑 정도로 셋팅하면 대충 연쇄 번개 준최대급인 8프레임의 시전속도가 맞춰지고 모든 기술과 저항까지 빵빵하게 챙길 수 있어 딜&힐 전부 만족하는 완전체급 체라소서가 완성된다.

 

방패를 룬어 불사조로 바꾸는 셋팅도 있는데, 속죄 오라 덕분에 사냥 시 체력과 마나가 자동으로 채워지기 때문에 안정성 면에선 더 좋아 이를 선호하는 게이머들도 많은 편.

 

탈 라샤 세트 소서보단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이 약간 낮아지지만, 명굴+불사조 세팅이면 8인방 버스기사를 해도 문제가 없는 수준이기 때문에 인원수에 따른 드롭률 보정을 받으면 좋은 아이템을 발견할 확률이 높아진다.

 

다만 소서리스의 경우 고유아이템, 독사 마술사의 가죽이라는 아주 좋은 가성비 템이 있고 명굴의 악마대상 피해는 적용되지 않는다는 단점도 있는데다 독사 마술사의 가죽을 입은 풀셋 소서도 8인방 버스 속도가 명굴에 비해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것도 아니기에 명굴을 입지 않고 편하게 캐스팅을 당겨오기 위해 독사 마술사의 가죽으로 입고다니는 소서리스도 있다.

 

하지만 명실상부 체라소서의 졸업템은 명굴이 맞으며 본인이 올스킬 2, 준수한 시속 목걸이가 존재한다면 최대 프레임의 시속이 나오므로 명굴로 갈아타 완전한 체라소서로써 육성이 완료되게 된다.

 

타직업은 룬어 수수께끼나 인내를 입는 게 더 좋기 때문에 잘 쓰지 않으며, 2막 용병에게 들려줘서 효율을 뽑아내는 셋팅이 꽤나 괜찮은 편이다.

 

악마 및 언데드에게 주는 피해를 늘려주는 옵션 덕분에 주요 사냥터에서 딜을 쏠쏠하게 뽑아내고, 적중당 생명력 훔침 옵션 덕분에 머리를 고유 데몬 헤드 대신 세트 기욤을 착용시켜 강타 옵션을 더 당겨오는 것도 가능하다.

 

다만 용병의 생존력과 대미지 자체는 인내쪽이 앞서고, 냉기갑옷의 반격으로 시체를 깨먹는게 불편한 조폭네크등의 유저들정도나 가끔 채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