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2R/DB

룬어(룬워드) - 방어구 - 구렁텅이 / NADIR / 구 천저

구렁텅이 / NADIR / 구 천저

 

네프 룬 + 티르 룬 / 2소켓 헬름

 

띠관 / Circlet - 노말 / 익셉셔널 / 엘리트

 

투구 / Helm - 노말 / 익셉셔널 / 엘리트

 

드루이드 전용 / Druid Pelt - 노말 / 익셉셔널 / 엘리트

 

야만용사 전용 / Barbarian Primal Helm - 노말 / 익셉셔널 / 엘리트

 

 

적 처치 시 마나 +2가 붙어있기 때문에 극초반 기준으로 기술 회전률에 공헌한다.

 

그외 힘과 소소한 방어력 증가 등 초반 기준으로 쓸만한 옵션 구성에 들어가는 룬마저 낮은 등급이라 1막에서부터 작업해서 쓸 수 있는 가성비 자체인 투구.

 

대체로 다른 고유 등급 혹은 전승으로 넘어가기 전까지 편하게 애용되는 위치에 있다.

 

옵션 중 그림자 망토는 시전자 주변 적에 실명을 걸어 시야를 좁히고, 플레이어 캐릭터의 방어력 상승과 적 방어력 하락 효과를 가져오는 보조 기술이다.

 

잡졸 필드사냥 중 시전하면 적이 몰리는 걸 방지하고 하나씩 안정적으로 잡아나갈 수 있다.

 

특히 무서운 궁수 계열이나 윌오위습, 서큐버스 등 원거리 몹들의 일점사에 대응할 수 있는 괜찮은 기술이다.

 

다만 횟수 제한에 충전형 기술이라 쓰고 나면 수리비가 들어가므로 이게 주머니 가벼운 초반엔 상당히 부담이 되며, 생각보다 기술 유지시간이 긴 편이 아닌데다 플레이어가 저주에 걸린다든지 하면 풀리기에 마냥 믿고 쓰기엔 다소 빈틈이 있다.

 

때문에 평소에 펑펑 쓰기는 좀 그렇고 진행하다 원거리 몹 때문에 난관에 봉착했을 때 한번 활용해 보면 좋다.

 

시야 -3 옵션이 눈에 거슬릴 수 있는데, 내 시야가 줄어드는 게 곧 괴물들이 나를 인식하는 범위인 이 게임에서 시야 감소는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무난하게 적을 쓸어담을 수 있는 필드에선 오히려 장점에 해당하는 옵션.

 

진짜 아쉬운건 돈 모자란 초반에 금화 습득량이 줄어든다는 점이다.

 

구 명칭인 천저(天底)는 밑바닥 또는 최하점이라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