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2R/DB

룬어(룬워드) - 방어구 - 부 / WEALTH / 구 웰쓰

부 / WEALTH / 구 웰쓰

 

렘 룬 + 코 룬 + 티르 룬 / 3소켓 아머

 

갑옷 / Armor - 노말 / 익셉셔널 / 엘리트

 

삥바바의 교복.

 

심플하게 매찬과 금화 획득 옵션이 이 룬어의 아이덴티티이자 존재 이유이다.

 

다른 옵션은 그저 재료 룬에서 기본옵으로 딸려오는 곁다리 옵션이며, 어차피 룬도 저렴하고 변동옵이 없어서 방어력 높은 3홈 방어구가 확보 될때마다 만들어서 갈아입는 식으로 사용한다.

 

단, 방어구인데 방어 관련 옵션이 전무하고 딜적인 측면에서도 원거리 클래스에게만, 그것도 쥐꼬리만큼 올라가서 체감도 잘 안 되는 민첩이 10이 전부라 아직 장비가 제대로 갖추어지지 않은 삥바바가 사용 시 다른 부분에서 각종 방어 및 사냥 관련 옵션들을 메꾸어 줘야한다.

 

보통 삥바바는 부 룬어 갑옷에 고유 그랜드 크라운 조합을 많이 사용하지만 장비가 부실하다면 고유 슬가에 렘룬을 박아서 어느정도 단점도 메꾸고 금화 획득도 챙길 수 있다.

 

타 직업도 앵벌용으로 쓸수 있긴 하지만 매찬이 달린 갑옷은 레벨이 올라가면 이것보다 매찬이 더 높아지는 고유 러셋아머와 더는 말이 필요없는 수수께끼가 있어서 잘 채용되진 않는다.

 

게다가 위에서 언급한 것 처럼 케릭터 스펙에 관여하는 옵션이 없다시피 하기 때문에 타 직업이 사용하기엔 여러모로 무리가 있다.

 

야만용사의 경우 자체 패시브 스킬들과 함성들로 스팩을 어느정도 메꿀 수 있기 때문에 크게 부담이 없는편.

 

무엇보다 이 갑옷의 핵심은 300% 금화 획득 이기 때문에 금화에 목을 매는게 아닌 이상은 사실상 야만용사 말고는 쓸만한 직업은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특이한 육성이 아닌 한, 엘리트 세이크리드 아머 3홈에 제작한 부 룬어가 삥바바의 졸업 아이템이 된다.

 

용병들의 무덤이자 본 캐릭터에게도 상당히 위험한 사냥터 중 하나로 악명높은 트라빈컬에서도 이걸 메인 갑옷으로 착용하고 다른 템 세팅도 공격이나 방어옵션을 상당부분 포기한 채로도 사냥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어떤 의미에서는 야만용사라는 캐릭터가 얼마나 견고한 캐릭터인지 잘 보여주는 템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