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2R/DB

룬어(룬워드) - 무기 - 영혼 / SPIRIT / 구 스피리트

영혼 / SPIRIT / 구 스피리트

 

탈 룬 + 주울 룬 + 오르트 룬 + 앰 룬 / 4소켓 검

 

도검 / Sword / 1H한손 - 노말 / 익셉셔널 / 엘리트

도검 / Sword / 2H양손 - 노말 / 익셉셔널 / 엘리트

 

디아블로 2 국민 룬어.

 

뭐하나 버릴 것 없는 뛰어난 옵션 + 악몽~지옥 백작 앵벌만 해줘도 획득이 가능한 중하급 룬만 쓰이기 때문에 맨땅 무자본 플레이 시에도 쉽게 장만이 가능할 만큼 가성비가 뛰어나다.

 

들어가는 룬에 비하면 사실상 말도 안되는 성능을 발휘하는 사기템.

 

통찰과 더불어, 블리자드가 대놓고 맨땅으로 시작하는 래더 캐릭터들의 편의를 봐주기로 작정한 아이템이다.

 

검 버전 영혼은 법사류 캐릭터들 초중반 무기로 요긴하게 써먹을 수 있으며, 전사류 캐릭터들 또한 패캐와 올기술을 끌어오고 싶을때 사용하면 매우 좋다.

 

베이스가 되는 4홈 한손검은 악몽부터 폭넓게 드랍되기 때문에 맨땅에서도 구하는게 그리 어렵지 않은데, 특히 브로드소드는 크리스탈 소드보다 스탯제한이 약간 높지만 보통 젖소방 혹은 악몽에서 구한 경우 라르주크에게 가져다주면 4홈을 확정으로 뚫어주고 큐브 레시피로 돌려도 50% 확률로 4홈이 나오기 때문에 가장 구하기 쉽다.

 

옵션 면에선 참나무의 심장이 법사류 캐릭터들 졸업텝이지만, 고급 룬이 들어가서 쉽사리 장만하기 힘들다는 점을 생각하면 검 영혼을 계속 사용해도 그다지 손해보는 건 없다.

 

변동 옵이 제법 큰데, 처음 작업한 물건이 안 좋게 나왔다고 실망할 필요는 없다.

 

앞서 언급한 대로 재료룬이 워낙 구하기 쉬우니 나중에 호라드림의 함에 헬 룬 + 마을차원문의 두루마리를 넣고 룬을 지운 뒤 재작업하면 끝.

 

게다가 변동옵 중에서 패캐만 35%만 붙으면 나머지는 하급이 떠도 별 영향 안주는거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올 으뜸급이 아니라고 실망할 필요는 없다.

 

다만 일정수준 파밍이 된 후에는 꼭 35%패캐의 영혼 한개는 꼭 만들어 놓는 것 좋다.

 

나중에 강령술사나 성기사 등의 패캐 셋팅 시 35%패캐가 꼭 필요한 순간이 오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