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2R/DB

룬어(룬워드) - 무기 - 왕 시해자 / KINGSLAYER / 구 킹슬레이어

왕 시해자 / KINGSLAYER / 구 킹슬레이어

 

말 룬 + 우움 룬 + 굴 룬 + 팔 룬 / 4소켓 검,도끼

 

도끼 / Axe / 1H한손 - 노말 / 익셉셔널 / 엘리트

도끼 / Axe / 2H양손 - 노말 / 익셉셔널 / 엘리트

 

도검 / Sword / 1H한손 - 노말 / 익셉셔널 / 엘리트

도검 / Sword / 2H양손 - 노말 / 익셉셔널 / 엘리트

 

강타와 상처 악화 속성 덕분에 저자본 슴딘들이 애용한다.

 

비교적 저렴한 룬들로 만들 수 있는데 반해 고난도 최종 컨텐츠 공략이 가능한 가성비 좋은 아이템 중 하나.

 

강타와 상처 악화, 회복 저지가 붙은 터라 룬어의 이름에 맞게 체력이 높은 보스전에 유용하다.

 

공격 속도도 +30%가 붙어있어 하이랜드 블레이드에 작업하면 4프레임 소용돌이가 가능하다.

 

모든 저항이 높고 3홈이 난 성기사 전용 엘리트 방패에 룬어 성역을 제작하여 왕 시해자와 함께 사용하면 횃불용 가성비 세팅이 된다.

 

강타 기사 무기로 왕 시해자를 사용할 정도의 룬 재정 상황이라고 가정했을 때 비슷한 수준인 성역도 제작 가능하다.

 

말이 저렴한 구성이지 다른 장비가 두 개씩 있어야 갖춰질 만큼 높은 강타와 상처 악화 수치가 붙어 있기에 왕 시해자 하나면 다른 장비는 강타와 상처 악화를 무리해서 갖출 필요가 없어지기에 매우 좋다.

 

다른 비싼 룬어와도 어울리는데, 성기사 종결 방패로 손꼽히는 추방 룬어와 함께라면 무기 교체만으로 망치 돌리다가 강타도 쓸 수 있기에 저항만 맞춰줘도 된다.

 

레거시 스탠다드 기준으로는 사실상 굴 룬의 소비처 하면 왕 시해자밖에 없었다.

 

균열, 낙인, 죽음 정도의 룬어를 제외하면 거의 쓰이지 않았던데다 래더와 달리 스탠다드는 고급 룬을 함으로 업그레이드할 수도 없었기 때문.

 

그래서 레거시판은 래더 기간 막바지쯤 굴 룬을 스탠다드에서 쓸만한 룬으로 미리 바꿔놓는 풍토가 유행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