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2R/DB

룬어(룬워드) - 무기 - 죽음 / DEATH

죽음 / DEATH

 

헬 룬 + 엘 룬 + 벡스 룬 + 오르트 룬 + 굴 룬 / 5소켓 검,도끼

 

도끼 / Axe / 1H한손 - 노말 / 익셉셔널 / 엘리트

도끼 / Axe / 2H양손 - 노말 / 익셉셔널 / 엘리트

 

도검 / Sword / 1H한손 - 노말 / 익셉셔널 / 엘리트

도검 / Sword / 2H양손 - 노말 / 익셉셔널 / 엘리트

 

조드 룬 없이도 파괴 불가 옵션이 붙는 3대 룬어.

 

고로 무형 아이템에 작업하는 게 정석이다.

 

순수한 피해증가만 봐도 최대값은 죽숨과 고작 15% 차이밖에 안 나는 엄청난 수치에 강타와 치명타, 명중률과 마흡 등 근접 물리딜러한테 유용한 옵션이 한가득 달려있다.

 

기대 피해량만 놓고 본다면 슬픔을 능가할 수도 있는 엄청난 무기지만 하필 공속이 아예 없어서 실전 활용도는 제한적이다.

 

일단 야만용사는 이걸 양손무기로 쓰면 소용돌이 최대 연타가 안 나오기 때문에 광분바바 왼손 무기 전용으로, 다른 무기와 함께 쌍수로 들고 사용한다.

 

이 경우 무형 콜로서스 소드에 제작하여, 츠바이핸더작 슬픔과 함께 착용하면 공속과 피증은 물론이고 외형까지 일치화되어 최적이다.

 

광분은 보조무기에 추가로 붙은 공속에는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꼭 왼손에 죽음을 착용해야 한다.

 

성기사는 무형 버서커 액스/워 스파이크에 작해서 질딘 무기로 종종 활용한다.

 

버서커 액스의 경우 광신 20레벨 기준 공속 60% 이상을 추가로 당겨와야 열의 최대 연타가 가능하고 워 스파이크의 경우는 40% 이상이 필요하다.

 

워 스파이크의 경우는 공속 기준을 비교적 쉽게 맞출 수 있는 대신 기대 딜량이 아쉬운 편이라서 서로간의 일장일단이 존재한다.

 

일단 데미지를 중시한다면 버서커 액스에 작업을 많이 한다.

 

이 경우 아이템 셋팅이 조금 까다롭다는 단점 때문에 주류는 아니지만, 일단 셋팅만 잘 해두면 페이즈/버서커작 슬픔 못지않은 성능을 자랑한다.

 

암살자는 퓨리씬용으로 쓰는데, 공속에 상관없이 무기 피해만 높으면 장땡이고 강타와 치명타 효과를 모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하게 쓸 수 있다.

 

2.4 패치 이후로는 늑드루도 써먹을 수 있다.

 

베이스 공속이 빠른 챔피언 액스에 작업하는 것을 추천하며, 늑대인간 31레벨 기준 무기 이외의 장비에서 공속을 50% 이상 챙겨주면 5/3/3/3/6(20)이 가능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