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2R/DB

룬어(룬워드) - 무기 - 조화 / HARMONY

조화 / HARMONY

 

티르 룬 + 아이드 룬 + 솔 룬 + 코 룬 / 4소켓 원거리 무기

 

아마존 전용 / Amazon 활 / Bow - 노말 / 익셉셔널 / 엘리트

 

활 / Bow - 노말 / 익셉셔널 / 엘리트

 

쇠뇌 / Crossbow - 노말 / 익셉셔널 / 엘리트

 

원기 오라용 + 물리 내성 대책용 무기.

 

3원소 피해가 모두 추가된다는 점을 이용해서 아마존이 육성 중에 활에 작업해서 간혹 쓰기도 한다.

 

원기를 포함하여 대부분의 옵션들이 아마존에게 나쁘지 않고, 추가 원소 피해는 지옥 비전의 성역의 해골새 같은 물리 면역 몹도 그럭저럭 잡을 정도.

 

사신의 종소리나 아트마의 스카라베 등의 아이템을 쉽게 구하기 힘든 맨땅 물리 활마존의 경우 물리 면역몹 대책을 위한 필수템이다.

 

다만 공격 속도 옵션이 없는 게 흠이다.

 

처음부터 공격 속도가 높은 재료에 제작하고, 다른 장비나 공속 주얼 등으로 이를 보충하는 것이 좋다.

 

맨땅에서 코 룬을 구할 수 있다면, 코 룬의 렙제인 39렙이 되자마자 힘 56, 민첩 77을 요구하는 애쉬우드 보우 같은 활에 작해서 써도 악몽 정도는 충분히 밀 수 있다.

 

다만 활 룬어의 베이스로 주로 쓰이는 메이트리어컬 보우(통칭 메추리)는 렙제가 39임에도 불구하고 힘 87, 민첩 187을 요구해서 이 즈음에는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에 가깝다.

 

렙업 시 주어지는 스탯을 모조리 힘과 민첩에 몰아줘도 40 중반이 되어야 찍을 수 있으며, 능력치 장비도 레벨 때문에 끼기 힘들고, 능력치 부적까지 동원해야 39레벨에 끼울 수 있을까말까하다.

 

레저렉션 2.4 패치에서 저가격 고성능 룬워드의 대명사였던 통찰을 활과 쇠뇌에도 만들 수 있게 되면서 활마존 입문용 룬워드로서 통찰과 경쟁할 처지에 놓였다.

 

그러나 맨땅 육성과정 기준으로는 통찰보다는 조화가 한참 아래일수 밖에 없는게 KO룬을 빠르게 먹기도 힘들고 사용 단계에서 한창 마나부족으로 조화를 쓴다는건 그냥 평타만 쓰겠다는 소리가 된다.

 

속사로 마나를 보급한다는 생각은 실상 거의 불가능한데 조화를 쓰는 단계에선 당장에 부족한 레지를 보충하기 위해 마나 흡수 옵션을 가져오기 힘들다.

 

심지어 육성단계에선 스텟을 나눠찍기때문에 명중률이 매우 모자라다 보니 실제 딜은 통찰활이 압도적인 편.

 

여러모로 아이템이 갖춰져야 쓸만한 조화로선 원기 오라와 물리내성 몹을 잡기 편한 점만 보고 쓰는 활이 되었다.

 

여담으로 발키리 기술이 붙어있기 때문에, 평화 룬어 갑옷과 섞어 쓰면 자신이 발키리를 하나도 안 찍었더라도 15랩 발키리를 유지할 수 있다.

 

심지어 아마존 외의 타 직업도!

 

단, 무기를 스왑해버릴 경우 발키리가 사라지며, 평화 항목에서도 서술했듯 용병에겐 해당되지 않는 사항이다.

 

아마존 외에 변신드루가 스왑용으로 써도 쓸만하다.

 

변신 중에 순간이동을 못 타기 때문에 원기 효과를 누리기 좋고, 추코누나 데몬 크로스보우에 작업하면 6프레임 분노가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