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2R/DB

룬어(룬워드) - 무기 - 초승달 / CRESCENT MOON

초승달 / CREACENT MOON

 

샤엘 룬 + 우움 룬 + 티르 룬 / 3소켓 도끼,검,폴암

 

도끼 / Axe / 1H한손 - 노말 / 익셉셔널 / 엘리트

도끼 / Axe / 2H양손 - 노말 / 익셉셔널 / 엘리트

 

미늘창 / Polearms - 노말 / 익셉셔널 / 엘리트

 

도검 / Sword / 1H한손 - 노말 / 익셉셔널 / 엘리트

도검 / Sword / 2H양손 - 노말 / 익셉셔널 / 엘리트

 

타격 시 시전 옵션 덕분에 열의 성기사나 광분 야만용사 같은 연타형 캐릭터가 들면 상당한 효율을 발휘할 수 있다.

 

스톰래쉬의 하위호환이라 생각하면 편하다.

 

맨땅이거나 저자본 열의 성기사의 경우 초승달 하나만 맞추면 지옥 1인방 정도는 충분히 돌 수 있게 되어 많이 고려되는 아이템이며 특히 신성한 충격을 위주로 하는 세팅의 경우는 번개 저항 감소 옵션 때문에 졸업 무기로도 사용 가능한 매우 가성비 좋은 룬어다.

 

야만용사의 경우 소용돌이는 타격 시 발동 속성이 발동하지 않기 때문에 초승달 들고 소용돌이 돈다고 전자기장이 터지지는 않는다.

 

하지만 3홈 레전드 소드(예시)에 작업하면 소용돌이 6연타(4프레임)가 나오는데다 일반 괴물 상대시 방어력 무시 때문에 명중률 문제에서도 꽤 자유로워지기 때문에 무기 문제에 허덕이는 무자본 야만용사들도 많이 쓴다.

 

이 덕분에 질딘용 무기인 페이즈 블레이드와 야만용사용 무기인 레전드 소드에 만든 것들 위주로 거래된다.

 

무한을 쓰레셔에 작해서 직접 들고 다니는 사신소서 처럼 초승달의 번개 저항 -35% 속성을 활용한 초승달 원소술사가 존재한다.

 

용병이 무한을 들어 제공하는 선고 오라로 번개 면역을 뚫는다면 -35% 번개 저항 감소가 적용되기 때문에 번개 면역 몬스터에게 들어가는 피해량이 매우 커진다.

 

이는 초승달 소서가 번개 면역 몬스터 처리에 특별한 강점을 갖게 됨을 의미한다.

 

물론 정보창에 보이는 번개 주문의 기본 피해량 자체는 낮은 편이어서 원래부터 번개 저항이 낮은 적에게는 효율이 떨어진다.

 

정확히는 56% 미만 번개 저항을 가진 대상에게는 엘드리치를 든 것보다 딜이 덜 박힌다.

 

그래도 단점보다 장점이 더 확실한 세팅이라 사신소서보단 훨씬 더 메이저한 세팅에 속한다.

 

다만 참나무의 심장이나 탈 라샤 세트와 비교하면 강한 공격력 대신 모든 기술, 시전 속도, 모든 저항, 최대 마나 등을 포기해야 하므로 다른 장비에서 균형을 맞춰줘야 한다.

 

팬덤에서는 정말 심심치 않게 엘드리치vs초승달 의 키보드 논쟁이 올라오는 만큼 결코 만들어서 손해라고는 하지 않는다

 

다만, 초승달의 번개 저항 감소 옵션만으로는 적의 번개 면역을 뚫을 수 없다.

 

면역 해제는 성기사의 선고 오라(무한의 공간(무공)나, 저항 감소(로우어 레지스트) 무기로 스왑하는 방법 이외에는 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