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2R/DB

룬어(룬워드) - 방어구 - 잠행 / STEALTH / 구 스텔스

잠행 / STEALTH / 구 스텔스

 

탈 룬 + 에드 룬 / 2소켓 아머

 

갑옷 / Armor - 노말 / 익셉셔널 / 엘리트

 

캐스터류 캐릭터들의 극초반 육성에 단비와 같은 룬어.

 

시전 속도 25%, 타격 회복 속도 25%, 달리기 속도 25%, 마나 재생 15% 등 알짜 옵션으로 가득하다.

 

독을 제외한 다른 저항 옵션과 방어력 증가 옵션이 없다는 점만 제외하면 어지간한 고유급 방어구에 필적하는 성능이다.

 

특히 맨땅의 경우 달리기 옵션이 붙은 신발을 구하기 어렵기 때문에 이 갑옷에 붙은 달리기 속도 25% 증가가 너무도 고맙게 느껴지며 시전 속도 또한 초반에는 패캐링 2개를 모두 끼워도 20% 얻는 정도가 고작일 것이기 때문에 매우 값지게 느껴진다.

 

필요 룬도 보통 난이도의 백작 몇 번 잡으면 금세 나올 만큼 쉽게 구할 수 있으며, 재료 갑옷인 2홈 갑옷은 보통 1, 2막 상점에서 직접 구입이 가능하므로(보통 3막 이상이 되면 상점에서는 마법 아이템 이상만 판매하므로 재료를 얻을 수 없게 된다.) 재료 마련이 매우 용이하다.

 

때문에 마땅한 갑옷을 구하지 못한 상황이라면 보통에서 악몽까지 쭉 입어도 문제 없으며 다른 부위에 비해 고급 아이템을 구할 필요성을 적게 느끼게 해준다.

 

때문에 난이도가 오를 때마다 익셉셔널, 엘리트 방어구에 새로 제작하면서 사용하면 된다.

 

사실상 맨땅플레이어의 최초 자가 제작 룬어 아이템이 될 가능성이 높고 초반 키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는 셈.

 

하지만 아무리 좋다고 해도 초반용 룬어이다 보니 한계는 명확하다.

 

근접 직업군이라면 악몽 난이도의 중반만 넘어가도 자연스레 연기 같은 상위 룬어로 갈아탈 것이고, 캐스터 직업군 역시 래더 극초반이 아닌 이상 가능하면 소서 구교복 같은 아이템을 구해 갈아타는 것이 좀더 효율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