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2R/DB

룬어(룬워드) - 방어구 - 전승 / LORE / 구 학식

전승 / LORE / 구 학식

 

오르트 룬 + 솔 룬 / 2소켓 헬름

 

띠관 / Circlet - 노말 / 익셉셔널 / 엘리트

 

투구 / Helm - 노말 / 익셉셔널 / 엘리트

 

드루이드 전용 / Druid Pelt - 노말 / 익셉셔널 / 엘리트

 

야만용사 전용 / Barbarian Primal Helm - 노말 / 익셉셔널 / 엘리트

 

맨땅으로 올라가는 모든 캐릭터들에게 효율적인 특급 가성비 룬어.

 

옵션만 봐도 모든 기술 +1, 적 저치 시 마나 +2에 번개 저항까지 뭐 하나 버릴 것이 없는 A급 성능이다.

 

타른헬름(고유 스컬캡)이나 평민의 왕관(고유 워햇)과 같이 모든 기술 +1을 가진 고유 아이템들이 경쟁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옵션의 조합을 생각하면 오히려 전승 쪽이 훨씬 효율적으로 쓰인다.

 

따라서 당연히 착용 레벨대에 이르기만 하면 바로 만들어 쓰는 것이 좋다.

 

베이스 재료는 진행 중에도 비교적 잘 나오는 편이나 못구했다면 그냥 보통 2막의 파라에게 사면 그만이다.

 

드루이드나 야만용사는 전용 투구에 전용 기술 옵션이 달려 나오니 만약 주력 기술이 추가로 달린 2홈 투구를 얻었다면 약간 더 이득을 취할 수 있다.

 

27에 솔룬이 들어가므로 특별히 노가다를 더 달린 게 아닌 이상 대체로 보통 5막 혹은 악몽 1막 시점에 제작하게 될 것이다.

 

이 전승과 같은 레벨대에 제작 가능한 룬어가 바로 '영혼'과 '통찰'이므로 그 즈음 해서 마치 캐릭터의 성능이 확 강해지는듯한 느낌을 받게 된다.

 

여기에 좀더 높은 등급의 갑옷까지 구해 잠행까지 새로 제작하면 악몽 난이도의 클리어도 문제가 없을 정도.

 

특히 아마존과 야만용사는 3홈 갑옷이 있다면 악몽 난이도에서 각각 '신화'와 '평화' 직업 2기술 룬어와 함께 전승을 제작한다면 궁합이 좋다.